본문 바로가기
건강미용

안구 건조증을 극복하다.

by LeA 2021. 1. 11.
300x250

안구 건조증을 극복하다.

 

라섹수술을 했다. 시골에서 해서일까? 실패했다. 지금의 내 시력은 0.1 이하로 떨어졌고 예전의 안경 없이는 아무것도 못했던 그때의 나로 돌아갔다. 수술 전과 후의 차이 점은 괜한 지출을 했다는 후회가 생긴 것과 생기지 않은 것이 별반 차이점이 없다. 나 같은 경우는 라섹 수술 후에 심각한 안구 건조증 증상을 앓았다. 5분에 한 번씩 인공눈물을 넣어줘야 했다. 정말로 5분에 한 번씩 인공눈물을 눈에 넣어주지 않으면, 눈에 작열감이 든다. 인공눈물 가격은 비싸다. 한 달에 내가 소비하는 인공눈물은 약 10,000개가 넘었다. 당시 나는 인공눈물 값으로 한 달에 2~30만 원을 소비했다. 여러 안과 병원을 다녀봤지만 내가 얻을 수 있는 치료방법은 없었다. 우리나라는 인공눈물을 처방전 없이는 살 수가 없었다. 당시에는 처방전 없이 살 수 있는 인공눈물이 많지 않았고 그 사실을 내가 몰랐다.

 

 

라섹수술로 인해 내가 겪은 것

  • 안구 건조증
  • 병원비로 인한 지출
  • 인공눈물 비로 인한 지출

 

 

결정적으로 내가 제일 힘들었던 것은 바로, 안구건조증을 치료해주는 약이었다. 약국에서 추천받아서 산 눈영양제였는데, 약사가 말하기를, 이것은 인공눈물 치료제라고 했다. 어린 마음에 얼른 안구건조증을 치료하고 싶어서 샀다. 그리고 만 2일째 부작용이 느껴졌다. 평소와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강한 작열감이 눈에서 느껴졌다. 힘들었다. 매일매일 울었다. 더 이상은 버틸 수가 없었다. 나는 왜 라섹수술을 괜히 해가지고 멀쩡한 눈을 힘들게 만들었을까. 시간을 되돌릴 수 있다면 시간을 되돌리고 싶었다.

 

울고만 있을 수는 없었다. 더는 이렇게 살 수는 없는 것이다. 무엇인가 방법을 찾아내야 한다. 나에게는 사명감처럼 느껴진 안구건조증 치료하기. 취직이고 뭐고 이 안구 건조증을 고치지 않고서는 그 무엇도 할 수가 없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당시에는 인터넷 정보가 많지 않은 시대라서 여러 정보들을 얻을 수 없었다. 정보를 얻는 방법이 책 말고는 거의 없었다. 

 

어느 날 커뮤니티 사이트에 내 고민을 올렸다.

 

'안구 건조증이 너무 심합니다. 병원은 여러 곳을 다녀왔으나 소용이 없었습니다. 물을 많이 먹으라고 해서 물을 많이 먹었지만 소용이 없었습니다. 이제는 너무 힘듭니다. 최근에 약국에서 산 영양제를 잘못 먹어서 안구 건조증이 더 심해졌습니다. 안구 건조증을 고칠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요?'라고 올렸다. 간절한 마음을 인터넷으로 읽을 수 있었던 것일까? 많은 답글이 달렸다. 답은 하나같이 '블루베리'를 말하고 있었다. 블루베리를 6개월 이상 먹으면 분명히 안구건조증 개선에 효과가 있다고 말하고 있었다. 블루베리가 안구건조증에 분명히 효과가 있다는 답변은 단순히 하나 또는 두 개가 아니었다. 내가 기억하기로 약 30개 정도의 답변이 달렸다. 나는 이 답변들을 읽고 블루베리라는 것에 대해 공부했다.

 

블루베리, 내 안구 건조증에 한 줄이 빛이 되다

 

블루베리를 본격적으로 공부를 해 봤다. 블루베리는 당시 수입품이 많아서 먹을 때는 따로 치료용으로 먹기 위한 방법이 있었다. 내가 공부한 블루베리 먹는 방법은 이렇다.

 

안구 건조증 개선을 위한 블루베리 먹는 법 1

  1. 냉동 블루베리를 많이 산다
  2. 냉동실에 넣어놓는다.
  3. 블루베리 한 컵을 따뜻한 물에 씻는다.
  4. 두유 한 팩과 블루베리 한 컵을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준다.
  5. 그걸 마신다.

안구건조증 개선을 위한 블루베리 먹는 법 2

  1. 냉동 블루베리를 많이 산다.
  2. 냉동실에 넣어놓는다.
  3. 블루베리 5컵을 따뜻한 물에 씻는다.
  4. 얼음 가는 성능이 뛰어난 믹서기에 넣고 곱게 갈아준다.
  5. 그것을 냉장고에 보관한다.
  6. 요구르트를 먹을 때마다 2 숟가락 씩 넣어 섞어 먹는다.

 

안구건조증 개선을 위한 블루베리 먹을 때 주의사항

  • 블루베리생우유와 섞어먹지 말 것.
  • 최소 6개월 이상 먹을 것.

 

 

결과적으로 나는 이 방법을 통해 안구 건조증을 완전히 극복했다. 이제는 눈이 아프지 않다. 인공눈물을 전혀 넣지 않는다. 아주 행복하다. 나는 지금도 요구르트에 블루베리를 넣어먹거나, 두유와 함께 믹서기에 곱게 갈아서 마신다. 매일매일 마신다. 3개월부터는 효과를 볼 것이지만, 3개월 가지고는 금방 효과가 없어진다. 6개월 이상, 매일매일 블루베리를 먹어야 안구 건조증을 완전히 개선시킬 수 있다. 그것과 별개로 블루베리는 안토시아닌이 풍부해서 항산화 물질이 많다. 피부 노화를 방지하고 혈액순환을 개선시켜준다. 내가 공부한 바에 따르면, 눈가의 미세한 모세혈관들의 혈행 개선에 블루베리가 좋은 영향을 준 것 같다. 혹시 나처럼 안구 건조증으로 힘들어하는 사람이 있다면 도움이 되길 바란다.

 

이상 안구건조증 극복법에 대한 내 실제 경험담을 이야기해 보았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