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미용

노화방지의 골든타임

by LeA 2021. 1. 13.
300x250

노화방지의 골든타임

 

나는 동안이다. 그동안 나는 자아성찰과 내 내면을 솔직하게 다뤄왔다. 그리고 솔직히 나는 동안이다. (뜬금없어서 미안하다.) 이번에는 내면이 아닌 외면, 노화에 대해서 말해보겠다. 나는 선천적으로는 노안이다. 이미 중학생 때 중학교 요금으로 버스를 타면 버스 기사님이 화를 내셨다. 왜 교통카드 요금을 성인으로 바꾸지 않았느냐고 말이다. 나는 노안이다. 아니다. 나는 노안이었다. 그리고 지금은 최소 5살에서 10살까지도 어리게 봐주신다. 한국으로 돌아와서 편의점 알바를 했을 때, 마스크를 쓰고 일을 했다. 마침 지인이 손님으로 와서 이런저런 이야기를 했다. 지인과 함께 온 사람은 놀랐다. 나는 모르는 사람이었는데 그 사람이 나보고 고등학생인 줄 알았다고 했다. 보통 대학생 또래로 본다. 마스크를 벗어도 대학생으로 본다. 참고로 나는 앞자리가 2자가 아니다.  이미 한 참 전에 2자가 아니었다.

 

그럼에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은 나는 동안이라는 것이다.

 

나를 동안으로 보는 이유 

  1. 모발 : 숱이 많다. 윤기가 난다. 힘이 있다.
  2. 목소리 : 진하고 크다.
  3. 피부 : 주름이 없다. (있을 것이다, 그러나 표가 잘 나지 않는다) 피부가 두껍다. 윤기가 흐른다. 광이 난다. 탄력 있다.

 

나는 분명히 노안이었다. 그러나 지금은 후천적 요인에 의해 동안이 되었다.

내가 동안이 될 수 있는 이유는 골든타임을 놓치지 않아서이다. 노화에도 골든타임이 있다는 것을 아는가? 놓쳐서는 안 되는 시간이다. 왜냐면 이 골든타임이 지나면 돌이킬 수 없을 만큼 팍팍 팍팍 팍 늙어버리기 때문이다. 그 시기는 모든 사람에게 찾아온다. 그러나 본인에게 그 시간이 왔다는 것을 모든 사람이 알지는 못한다. 대수롭지 않게 여겨 버리기 때문이다. 이해한다. 현대인은 모두 바쁘다. 그리고 피곤하다. 그래서 모든 게 귀찮다. 그래서 모두들 늙는 것이다. 팍팍 팍팍. 그리고는 놓쳐버린 뒤에야 돈과 시간을 투자한다.

 

노화에는 골든타임이 있다.

 

보통 인간의 생애 주기에서 팍팍 팍팍 팍 늙어버리는 되돌릴 수 없는 큰 노화는, 크게 이때 찾아온다.

  1. 20대 후반 : 잘 없으나, 볼살이 없고, 피부가 얇은 사람은 있을 수도 있음
  2. 30대 중반 : 약 33세 ~ 약 35세
  3. 40대 후반 : 약 47세 ~ 약 50세
  4. 60대 초반 : 약 59세 ~ 60세
  5. 70대 초 중반 : 약 69세 ~ 70세

 

이때 아무 준비도 없이 노화를 맞이하면, 주름을 펴기 위해 또는 팍 꺼져버린 양 볼을 채우기 위해 의술을 빌리거나 돈과 시간을 투자한다. 그러나 이 시기를 지나버리고 얻는 노화의 증거물들(주름, 볼 꺼짐, 모발과 손발톱 푸석푸석, 머리숱 없음)은 잘 회복되지 않는다. 회복되더라도 대부분 일시적인 현상이다. 하지만 이 노화가 찾아오는 때 이전에 미리미리 준비해두면 노화를 늦추거나, 심한 노화의 흔적들(주름, 볼 꺼짐, 모발과 손발톱 푸석푸석, 머리숱 없음)을 방지할 수가 있다.

 

어떻게?

노화가 찾아오는 기간 1~2년 전부터 이 3가지를 챙겨 먹는 것이다.

 

노화가 오기 1~2년 전 챙겨 먹어야 하는 3가지

1. 로열제리

2. 비타민C

3. 비타민D

 

좀 더 자세히 풀어서 설명하겠다.

 

1. 로열제리

: 로열제리는 면역을 위해서 먹는 것이 아니다. 벌들이 태어나서 이 로열제리를 3일을 더 먹이면 여왕개미가 된다. 3일을 덜 먹은 개미는 일개미가 된다. 일개미를 여왕개미로 바꿔주는 물질이다. 다시 말하면 로열제리에는 단백질 생성에 관여하는 물질이 들어있다. 우리 몸은 대게 단백질로 이뤄져 있다. 이러한 단백질 생성에 관여하는 물질이 함유된 로열제리노화가 오는 시기 1~2년 전부터 꾸준히 먹는다면 노화 방지에 효과가 있다.

 

어떤 효과가 있는가? 로열제리를 먹고 안 먹고의 차이는 크게 3가지다. 모발에 힘이 생기고 윤기가 흐른다. 손톱과 발톱에 윤기가 생긴다. 피부에 윤기가 흐른다.

 

2. 비타민C

: 비타민C는 아침, 저녁 식후 바로 먹는다 한 번 먹을 때 보통 1,000mg 이상 먹는 것을 추천한다. 나는 고용량으로 보통 하루에 6,000mg까지 먹지만 이것은 논란의 여지가 있으므로 추천하지는 않는다. 비타민C가 하는 일은 많다. 간략히 설명하자면 항산화 역할을 한다. 항산화 물질을 활성산소를 없애준다. 활성산소는 우리가 몸을 움직이거나 장기가 움직일 때 모든 활동에서 나오는 물질이다. 활성산소는 좋지 않다. 활성산소가 정상적인 세포에는 노화작용을 일으키고, 더 안 좋은 세포에는 더 안 좋은... 짓을 한다. 다시 말하면 몸을 움직임 → 활성산소 발생 → 세포 노화 촉진 이렇게 작용한다. 그런데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해서, 우리 몸에 있는 활성산소를 없애준다. 얼마나 좋은가? 그 밖에 여러 가지가 있지만 크게 비타민C는 정말 정말 많은 장점을 가진 물질이다.

 

3. 비타민D

: 뼈과 근육에 관여한다. 반드시 먹어야 한다. 나이가 들수록 필수로 챙겨 먹어야 한다.

 

 

나는 전 세계를 돌아다니며 좋다는 영양제는 거의다 섭렵을 해봤다. 그게 내 취미 중에 하나였으니까. 여러 정보를 얻고 여러 가지를 먹어보았다. 노화 방지에 맞는 것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내가 경험해본 효과적인 방법은 바로 이것이다.

 

 

생애 주기에 맞춰서, 그 시기에 맞는 영양제를 복용하자

 

 

조금 더 설명하면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1. 평소에는 비타민C, 비타민D, 유산균을 챙겨 먹는다.

2. 되돌릴 수 없이 팍팍 팍 늙어버리는 노화 시기 1~2년 전에부터 노화 시기까지 (30대를 예로 들면 노화 오는 시기 33세 이전인, 31세부터 35세까지) 로열제리를 복용법에 맞춰 챙겨 먹는다.

3. 되돌릴 수 없이 팍팍 팍 늙어버리 노화 시기가 지나면, 다시 '1'처럼 비타민C, 비타민D, 유산균 + 필요한 것을 챙겨 먹는다.

 

이상, 설명 끝난다. 이는 아주 간단한 방법이다. 나는 20대 중반부터 노화를 방지하기 위해 미리 챙겨 먹었다. 그리고 또 노화의 시기가 오면 그 전부터 미리 준비해서 챙겨 먹는다. 지금 나는 모발의 모근이 튼튼하다. 모발의 모근에 힘은 정말 중요하다. 머리카락의 뿌리부터 힘이 있어야 이마부터 주름이 내려오지 않는다. 이것은 내 경험을 토대로 작성했다. 이마의 주름과 볼 처짐에는 모근의 힘이 정말 중요하게 적용한다. 이것을 위해서는 생애주기의 노화 시기에 맞춰 로열제리 하나만 더 추가해서 먹으면 된다. 이것은 정말 쉽다. 주의사항은 나는 맞을 수도 있는데 다른 사람은 안 맞을 수도 있다는 점이다. 그것은 주의해달라고 양해를 부탁드린다.

 

 

이상 노화방지의 골든타임에 대해 설명해 보았다.

 

 

 

 

 

 

 

300x25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