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들

블로그의 시작

by LeA 2021. 1. 6.
728x90
300x250

블로그의 시작

 

블로그의 시작이다. 나의 어린 시절을 돌아보면, 항상 지구력과 끈기 또는 인내심이 없다는 평가지를 받아왔다. 항상 나는 지구력과 끈기 또는 인내심은 모르고 살았던 것 같다. 무엇인가를 시작하기 위해서는 동기부여가 되는 목표가 있어야 한다. 항상 무엇을 하든지 사람은 목표의식을 가져야 하며, 목표를 이뤄가는 과정을 즐길 줄 알며, 그 과정 속에서 스스로의 자존감을 높여가는 것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스스로 만든 목표를 스스로가 이루는 것 만 큰 성취감이 큰 것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러므로 나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목표를 정해하겠다.

 

 

 

'맑은 물과 빛나는 금' 블로그의 목표

  • 나는 매일 글을 쓴다.
  • 나는 하루에 한 편 이상의 글을 쓴다.

 

 

그다음으로는, 목표를 이루기 위한 과정을 어떤 방법으로 이룰 것인가에 대한 생각을 해야 한다. 목표를 이루는 것은 매우 어렵다. 그러므로 그 어려움을 '잘 알고', '대비'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것은 정보를 공부하고, 공부한 정보를 통해서 나만의 전략을 만들어야 한다.

 

 

 

'맑은 물과 빛나는 금'블로그의 목표를 위한 어려움

  • 매일 글을 쓰고 싶지만, 어떤 내용을 써야 하는지 생각하는 것은 어렵다.
  • 내 일상생활 속에서 글을 쓰기 위한 조건을 만들기가 어렵다.
  •  
  • 맑은 물과 빛나는 금'블로그의 목표를 위한 어려움의 대처방법
  • 글을 쓰기 위한 내용이 생각날 때는 메모한다. (=아이디어 메모)
  • 내 생활 속에서 글을 쓸 수 있는 시간과 장소를 만든다.

 

여기까지 정리해 보기로 한다. 나는 이제부터 매일매일 글을 쓴다. 매일매일 글을 쓰기 위해서는 수시로 떠오르는 생각들을 아이디어 노트에 적는다. 그리고 내 일상생활 속에서 매일 글을 쓸 수 있을 만한 시간과 환경을 만든다. 매일매일 글을 쓰는 것에 대해 어렵거나 위대하게 생각하지 않는다. 내 일상, 내 생각과 내 감정에 솔직하고 객관적으로 적는 것이다. 편안하고 즐거운 마음으로 기록을 해 보는 것이다.

 

300x250

'일상들'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all Talk'의 중요성  (7) 2021.01.09
내려놓다  (2) 2021.01.08
'감사합니다'는 나를 위한 것  (2) 2021.01.08
긍정적인 마음의 중요성  (0) 2021.01.07
과정의 중요성  (2) 2021.01.07

댓글